MZ세대에게 있어 자신의 얼굴을 드러내는 SNS 활동은 당연하게 여겨진다. 자연스럽게 자신의 얼굴을 찍어 올리거나, 춤을 추는 영상을 업로드한다.
이 과정에서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고, 자신감을 얻으며,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기도 한다.
그러나 이런 과정에서 그 동안 생각하지 못한 콤플렉스에 직면하는 경우도 많다. 얼굴이 거울로 보는 것보다 더 크게 나온다 거나, 비대칭이 더 도드라진다거나, 볼 살이 통통해 보여 고민인 경우가 늘어나는 것이다.
이에 얼굴을 갸름한 V라인으로 만들어주면서 비대칭까지 교정할 수 있는 윤곽주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다.
얼굴 비대칭ㅣ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윤곽주사, 지방 분해해 얼굴라인 교정해줘"
윤곽주사는 얼굴의 지방을 분해해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주사시술이다. 광대와 볼 살은 물론 이중턱과 심부볼까지 개선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약물 조정을 통해 얼굴 비대칭을 교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지방을 분해함으로써 큰 얼굴을 작아 보이게 만드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시술시간이 짧고, 멍이나 붓기 등의 부작용이 적으며 절개나 전신마취가 없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약물 성분 꼼꼼히 확인해야"
다만 병원마다 각기 다른 약물 조합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성분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빠른 효과를 위해 스테로이드가 포함되는 경우에는 질 출혈, 피부 괴사, 볼 패임, 생리 불순 등의 부작용이, 히알루로니다제의 경우 알레르기가 생기거나 심하게 붓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개개인에 따라 효과 달라"
얼굴을 작게 만들어주는 윤곽주사는 개개인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 지방을 분해하여 몸 밖으로 배출해 얼굴을 작아지게 만들고, 비대칭을 교정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만큼 지방이 아니라 근육 때문이거나 피부 처짐이라면 효과를 보기 어려울 수 있다. 때문에 담당의와 함께 충분히 상담하고,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출처] : https://www.hidoc.co.kr/healthstory/news/C0000734497
<저작권©언론사 하이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