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로 인해 처진 눈꺼풀은 시야를 가리거나 속눈썹이 안구를 찔러 시력을 저하하는 등의 기능적인 문제를 불러일으킨다.
그뿐만 아니라 눈을 크게 뜨기 위해 이마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하여 주름이 생기기도 한다.
이 과정에서 더 나이 들어 보이고 심술궂어 보이는 인상으로 변화할 수 있다.
이때 선택할 수 있는 수술이 바로 상안검 수술이다. 상안검 수술은 눈꺼풀의 탄력이 떨어진 경우 시행하는 수술로 늘어진 윗눈꺼풀 피부와 조직을 제거하여 젊고 아름다운 눈매를 만든다.
노화로 인해 눈꺼풀이 많이 처졌거나 눈꺼풀 처짐으로 인해 눈꼬리가 덮이는 경우, 눈꺼풀이 처져 쌍꺼풀이 풀린 경우 적합한 수술이다.
상안검 수술은 졸린 인상과 처진 주름은 물론, 기능적인 문제도 개선할 수 있다.
상안검 수술은 윗눈꺼풀의 처진 피부를 절개한 뒤, 처진 피부조직과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눈 뜨는 근육의 힘을 조절한 뒤 꼼꼼하게 봉합하는 방식으로 수술이 진행된다.
수술시간은 1시간 정도이며 1~2주 정도 붓기가 있을 수 있다.
사람마다 눈꺼풀의 처짐 정도와 피부조직의 두께, 지방량이 다르기 때문에 개개인에 맞춰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개개인에 맞지 않는 수술을 하게 될 경우 비대칭이나 부족교정, 눈꺼풀 함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눈꺼풀 절개가 필요한 수술인 만큼 멍과 붓기가 있을 수 있으며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꼼꼼한 봉합과 수술 후 체계적인 케어가 필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조종제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저작권©언론사 하이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https://www.hidoc.co.kr/healthstory/news/C0000628500 | 하이닥
빠른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