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갸름하며 입체적인 얼굴이 미의 기준이 된 후 다양한 시술과 수술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이전에는 작은 얼굴과 울퉁불퉁하지 않고 부드러운 라인을 만들기 위해 뼈를 깎거나, 지방을 흡입하는 수술을 선택하는 사람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시술 후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빠른 시일 내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윤곽주사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윤곽주사는 뼈를 깎지 않고 얼굴의 지방을 분해해 얼굴라인을 다듬고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주사시술 중 하나다.
또한 얼굴의 지방을 분해해 배출해줌으로써 넙대대한 얼굴을 갸름하게 만들어주고 이를 통해 입체적으로 보이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윤곽주사는 다양한 이름과 성분 배합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시술 전 성분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테로이드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피부괴사, 패임, 생리불순, 질출혈 등이 생길 수 있으며,
히알루로니다제의 경우 알레르기나 심한 붓기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
와우성형외과 조종제 대표원장은 “사람마다 지방의 축적량, 피부처짐, 골격에 따라서 시술이 달라질 수 있다”며
“시술 전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한 뒤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출처 : https://daily.hankooki.com/lpage/life/202108/dh20210805151128138950.htm?s_ref=nv
데일리한국 김용우 기자
빠른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