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는 얼굴의 1/3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부위이다. 이마의 넓이와 볼륨감, 라인에 따라서 사람의 인상이 좌우되기도 한다. 적당한 넓이와 볼륨감은 더 어려 보이고 부드러워 보이는 인상을 준다. 그러나 너무 좁은 이마나 납작한 이마는 나이가 들어 보이고, 딱딱한 이미지를 만들어 스트레스를 유발하기도 한다.
그럴 때 선택할 수 있는 수술이 바로 이마 지방 이식이다. 이는 허벅지나 복부 등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한 뒤, 순수한 지방만으로 분리하여 볼륨이 부족한 이마에 이식하는 수술을 뜻한다. 이마 지방 이식은 4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되며, 당일 퇴원이 가능하다. 실밥 제거는 7일 후 가능하며, 회복 기간은 3일 전후로 소요된다.
이마 지방 이식의 경우 보형물이나 필러와는 다르게 본인 몸의 지방을 흡입한 후 이식하기 때문에 거부 반응이나 과민 반응이 나타날 가능성이 낮으며, 이물감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자신의 몸에서 불필요한 지방은 제거하고,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지방을 이식하므로 살이 찐 부위의 체형관리도 가능하다.
이마 지방 이식을 하게 되면 이마나 미간의 굴곡이 없어지고 볼륨 있어지며, 깊게 자리 잡았던 이마주름이나 미간주름이 개선된다. 또한 얼굴에 볼륨이 생겨 입체감이 생기면서 더 어려 보이고 부드러운 얼굴라인으로 변화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마 지방 이식을 할 때는 단순히 볼륨을 채우는 것이 아니라,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와 입체감을 고려해야 한다.
또한 생착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지방을 피부의 정확한 깊이에 주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이마 지방 이식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수술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뒤 수술을 결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조종제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출처] : https://www.hidoc.co.kr/healthstory/news/C0000529389 | 하이닥
빠른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