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가 얇아 쉽게 노화가 나타난다. 특히 눈 밑은 세월이 흐르면서 피부가 늘어지고 지방이 처져 두툼해질 수 있는데, 이 경우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실제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게 하고, 우울하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하안검수술은 일반적으로 눈 밑 1~2mm를 수평 절개한 뒤 진행된다. 절개를 한 뒤에는 눈 밑의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하고 안와격막을 강화해준다. 이후 늘어지고 처진 피부를 제거한 뒤 꼼꼼하게 봉합하여 수술을 마무리하게 된다.
수술시간은 1시간 정도 소요되며, 수면마취로 진행된다.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회복기간은 1~2주 정도 소요된다. 일상생활은 수술 당일부터 가능하지만, 고개를 숙이거나 엎드리는 행동, 강한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다.
조종제 와우성형외과 원장은 “하안검 수술은 눈 밑의 불룩 튀어나온 지방과 다크서클, 늘어지고 처진 피부를 개선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정확한 진단 없이 무리해서 수술을 진행할 경우 안검외반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덧붙여 “비용이나 가격만 고려하고 수술할 병원을 선택하기보다는, 수술 경험이 많고 눈 밑 수술에 노하우가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부작용을 줄이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들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출처 김소연 기자 kimsoyeon@etoday.co.kr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빠른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