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지방재배치와 쌍꺼풀, 혹은 상안검, 혹은 밑트임 등을 함께 할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회복기간을 줄이고, 함께 수술함으로써 더 드라마틱한 전후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일텐데요. 눈밑지방재배치와 쌍꺼풀, 상안검, 트임수술 모두 함께 가능합니다. 같은 날 수술을 함께 하게 되면 회복기간이나 통증을 두번씩 겪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죠.
오늘 전후사진으로 변화를 함께 볼 환자분은 눈밑지방재배치와 상안검을 함께 수술한 경우입니다.
수술 전 사진을 보면 윗눈꺼풀이 처지고, 늘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눈과 눈썹 사이의 거리가 충분하기 때문에 상안검만으로 또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눈 밑은 애교살 아래로 눈밑지방이 불룩하게 튀어나오면서 눈물고랑이 푹 꺼져있는 상태였습니다. 사진상 오른쪽보다 왼쪽에 지방이 더 불룩하게 튀어나온 상태였죠. 눈의 전체적인 상태를 보았을 때 상안검과 눈밑지방재배치를 함께 진행하는 것이 맞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수술 한달째 모습입니다. 아직 눈 위꺼풀은 붓기가 남아있는 상태죠. 아무래도 상안검수술은 피부 뿐만 아니라 안의 지방, 처진 조직들을 모두 제거하여 탄력있는 눈매를 만들기 때문입니다. 절개를 하지 않는 것보다 절개를 하는 것이 조금 더 붓기가 오래 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더 자연스러워지고, 붓기가 빠지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눈밑을 보면 불룩하게 튀어나왔던 지방이 눈물고랑을 채워주면서 매끈하고 탱탱해보이게 변화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두 가지 수술을 통하여 훨씬 어려보이고 또렷해보이는 인상으로 바뀌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함께 수술을 하면 효과가 더 드라마틱하게 보입니다.
수술 전 옆모습을 보면 눈꺼풀이 무거워보이고, 눈밑의 지방과 패임으로 인해서 피곤하고 어두워보이는 인상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술 한달 후를 보면 이전과 다르게 탄력있어보이고, 더 어려보이는 이미지로 변화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술 전후 함께 보면 눈의 변화가 더 확실하게 느껴지죠? 처짐과 늘어짐, 패임이 사라지고 탄력있고 평평하게 바뀌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눈밑지방재배치와 다른 수술을 함께 수술할 수 있지만, 자신에게 어떤 수술이 가장 적합한지, 디자인은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충분히 상담하고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모든 수술이 그러하듯 멍과 붓기가 있으니, 이 점은 모두 감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빠른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