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은 우리의 생활에서 쉼 없이 움직이는 얼굴부위 중 하나입니다. 하루에도 많은 것을 보고, 읽고, 확인하는데요. 만약 시야확보에 점점 어려움을 느끼게 된다면 어떨까요? 처음에는 크게 와닿지 않는 변화라고 하더라도 점점 앞을 보는데 불편함이 생기면서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이어가던 루틴이 삐끄덕거리며 뻑뻑하게 돌아갈 수 있겠지요.
눈 부위는 얼굴 피부 중에서도 제일 얇고 약합니다. 때문에 노화가 더욱 빠르게 일어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눈 처짐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윗꺼풀이 처지기 시작하는데 심한 경우에는 시야를 가리기도 하고 속눈썹이 말리면서 눈을 찌를 수 있어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오늘 사진으로 보시는 환자분도 눈 처짐이 심해지면서 여러가지 불편함을 겪으셨다고 합니다.
수술 전
사진을 보시면 피부가 많이 처지면서 쌍꺼풀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내려왔습니다.
이런 경우 눈꺼풀이 눈을 찌를 수 있어 눈 건강으로 봤을 때에도 좋지않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40대~60대 중장년층 분들에게 주목받는 수술로 상안검 하안검 수술이 있습니다.
처짐이 있는 부위가 윗부분인지 아랫부분인지에 따라서 나눠지는 부분이며 공통적으로 노화로 인해 피부가 처지는 상태를 개선하여 생활적인 불편함이나 더욱 나이들어 보이는 노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방법이지요. 환자분의 경우 상안검과 하안검 수술을 동시에 진행하셨습니다.
수술 전
옆으로 보았을 때 눈 아랫부분에도 피부처짐이 있으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눈 밑은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가 늘어나고 지방이 불룩하게 생기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그러면서 주름이 많이 생기기도 하고 다크써클이 더욱 짙어지면서 무뚝뚝하거나 화나 보이는 인상으로 변할 수 있는데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상,하안검 수술 후에 인상이 많이 변하신 걸 느끼실 수 있습니다.
수술 5개월 후
수술 5개월 후
수술 후 사진을 보시면 처진 피부로 잘 보이지 않았던 쌍꺼풀이 또렷하게 보이고 눈 밑 주름도 많이 줄어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밑으로 내려간 피부를 개선하면서 그만큼 시야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상도 훨씬 또렷하고 선하게 변화하신 것을 느낄 수 있지요. 전후사진을 비교해보면 변화한 차이를 더욱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술 전 (위) / 수술 5개월 후 (아래)
눈은 사람의 인상을 만들어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거기다 얇은 피부에서 변화를 이끌어내야 하는 수술로 피부 뿐만 아니라 신경이나 근육 등 인접해있는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안전하게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수술에 있어서 어려움이 따릅니다. 부작용을 방지하면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이 뒷받침 되어야 하지요. 만약 상안검 하안검 수술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충분하게 상담 과정을 거친 후 결정을 내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노화정도, 본인의 눈 구조, 모양 등을 꼼꼼하게 체크 후 어울리는 방법을 찾아서 안전하게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빠른상담